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5. 10. 12.

아직도 기다리세요? 에버랜드 T-Express 탑승예약제 심층해부!

T-Express(티익스프레스) 마니아들은 꼭 보셔야할...


T-Express 탑승예약제가 2015년 11월 1일까지 한정적으로 확대 운영된다는 소식입니다!



■ 오픈이래 언제나 인기만점 T-Express


2008년 3월 오픈 이후 스릴마니아는 물론 에버랜드를 방문하는 많은 손님들에게 인기인 T-Express! 여러분들은 그동안 어떻게 이용하셨나요? 대기시간이 1시간을 훌쩍 넘어버리는 날에도 그냥 기다리면서 이용하셨다면 이 글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T-Express 탑승예약제란?


탑승예약제란 어트랙션 탑승시간을 예약하고 예약된 시간에 어트랙션을 이용하여 대기시간이 긴 어트랙션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제도입니다. 오전발권(보통 오픈 직후, 약 10시~11시경), 오후발권(오후 3시)으로 탑승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주말 공휴일은 오전 발권 이후 예약증 소진시까지) 탑승예약시간은 T-Express가 운행하는 전 시간대가 선착순으로 발급됩니다. 평일에는 T-Express 입구 옆에 위치한 탑승예약창구에서만 발급이 가능하지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약간 다르게 운영되는데요.오후 3시까지는 탑승예약을 하신 손님들만 T-Expres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주말 및 공휴일에는 T-Express 옆 탑승예약창구뿐 아니라 파크 내 매표소(이솝빌리지, 자동차왕국, 범퍼카, 동물타기)에서도 탑승예약이 가능합니다.


조금 이해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정리된 표로 알아볼까요?



 쉽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평일에는 선착순 오전발급/오후발급 2회! (전 시간대 예약가능)  *일반대기줄 이용가능

- 휴일에는 오픈 이후 예약증 발급이 소진될때까지 발급!(15시까지만 예약가능)  *15시까지 일반대기줄 이용불가


 


평일 예약방법을 알아봅시다!

앞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평일에는 오전발급, 오후발급 단 2회만 T-Express 입구 옆 창구에서 탑승예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오전에 입장하시는 분은 입장하시자마자 T-Express로 가셔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오후에 입장하시는 분은 15시 전에 T-Express로 오셔서 탑승예약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오후에 입장을 해서 2시 30분경에 T-Express 쪽으로 왔습니다.


 


 ■ 아니?!! 벌써부터 이렇게 긴 줄이??!!


예전에는 탑승예약제도가 잘 알려지지 않아서 15시가 되고 창구가 열리고 나서야 줄을 서곤했는데, 요즘엔 탑승예약제도를 다들 잘 알고 계셔서 예약 시간이 30분이나 남았는데 많은 손님들이 미리 줄을 서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제가 방문한 날에는 일반대기줄 시간이 무려 2시간에 육박해서 예약을 위해 30분쯤 기다리는 것이 전혀 손해 볼 일은 아니었거든요 ㅎㅎ 


  


■ 오후 3시! 탑승예약증 발권시작!


오후 3시가 되자, 굳게 닫혔던 탑승예약창구가 활짝 열렸습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탑승예약증은 창구에 바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반드시 1인 1장만 발급이 가능하니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이 모두 함께 있는 지 확인 해 주세요! (다른 분의 이용권을 갖고 계셔도 대리발급, 대리수령 절대불가) 이는 T-Express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니 꼭 협조 부탁드려요~ ^^*




■ 탑승예약증이 드디어 내 손에~


2장의 탑승예약증이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이거 하나면 120분 따위의 대기시간은 남의 일이 되는 것이지요~ 제가 받은 탑승예약증의 예약시간은 오후6시~6시반입니다. 이 시간에 맞추어 T-Express에 오시면 바로 탑승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럼 오후 6시까지 다른 곳에서 신나게 놀아볼까요~~?!


 


■ 탑승예약증이 드디어 내 손에~


신나게 놀다 보니 어느새 6시가 되었습니다. 탑승예약증을 들고 T-Express 입구로 향합니다! 입구에 와 보니 일반대기줄의 대기시간은 100분입니다. 아까보다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네요 ㅎㅎㅎ 일반대기줄 좌측에 있는 탑승예약전용줄로 가셔서 이 티켓을 보여주시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짜잔~ Q-Pass 전용대기줄(탑승예약대기줄)에 입장하였습니다! 탑승예약대기줄은 일반대기줄과는 다른 길이라서 마치 고속도로의 하이패스를 지나듯이 길을 따라 슝슝 걸어가시면 됩니다! 얼마나 빨리 탑승장에 도착하는 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타임랩스 동영상도 준비했어요!




주말도 똑같다. 다만 이것만!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주말(공휴일 포함)엔 운영방식만 조금 달라질 뿐입니다.

우선 보다 많은 손님들이 오시는 날인만큼, 예약증을 득할 수 있는 매표소가 확대 운영된다는 점!


주말(공휴일) 예약증 발권 매표소 운영(파크 오픈~15시) : 이솝빌리지, 자동차왕국, 범퍼카, 동물타기, 티익스프레스 매표소 


※ 어디보자... 정문에서 오픈 하자마자 예약증을 향해 달리기엔 이솝빌리지 매표소가 가장 가깝지 않나요?^^ 열혈 티 마니아들께선 참고하세요~


또한, 주말 공휴일엔 15시까지는 무조건 예약증을 GET 한 손님만 이용가능! 그렇지 못한 손님은 15시부터 선착순으로 줄을 서서 들어가야한다는 점~  다시 한번 되새김질!!



■ 100분의 대기시간 → 5분


탑승예약대기줄을 통해 탑승장까지 오니 예약하신 분들이 10분 정도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탑승예약대기줄에는 손님이 아무리 많아도 5분도 채 기다리지고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거~ 여러분들도 이제 탑승예약제를 통해서 에버랜드에서 효율적인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잠시 후 영접한 극한의 스릴!!!!^^)

※ 사진 제공 : 에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