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4. 4. 2.

[특별 인터뷰] 가든 뮤지컬'프린세스엄지' 공연 기획자를 만나다!


블로그 기자단 기획인터뷰! 

이번 봄 축제 공연의 꽃 '프린세스 엄지'의 공연 기획자를 황외성, 노정현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


정세원 책임을 만난 건 이번이 벌써 두 번째...

지난 여름 ' 박칼린의 썸머나잇 쥬크박스'로 에버랜드 밤하늘을 환상적인 비쥬얼과 멋진 음악으로 물들였던 이 분과의 인터뷰도 어느덧 1년이 가까워 오고 있었습니다. 



장안의 화제 ‘호러메이즈’, 그리고 각 종 축제와 연말 행사를 기획하고 제작했던 그는 에버랜드에 몸을 담기 전엔 국립극장과 국립 오페라단에서 10여년간 연극과 오페라를 기획&제작 했었죠.


공연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과 열정은 에버랜드로 자리만 옮겼을 뿐 그대로 였습니다.



황외성 기자(이하 황) : 책임님~ 잘 지내셨죠??

 

정세원 책임(이하 정) : 안녕하세요.^^ 지금도 모두가 즐거운 공연 만들며 열심히 일 하고 있습니다.

 

: . 제가 이렇게 찾아 온 이유는 다름아니라 이번에 또 에버랜드 내 새로운 신 개념방식의 공연을 준비하고 계신다고요.

 

: . 테마파크 내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인 가든뮤지컬입니다.


 

: 가든뮤지컬이라면 뮤지컬이 실내가 아닌 실외 정원에서 보여진다는 말씀인가요?

 

: , 그렇죠. 이번에 카니발 광장에서 선보이게 될 가든뮤지컬의 공연은 그 동안의 봄이면 찾아왔던 봄의 마법사라는 꽃과 곤충들이 봄의 탄생일 축하해주던 공연이었는데 이번 튤립축제 오픈과 함께 기존 포맷을 완전히 바뀌어 새로운 컨셉의 공연을 선보이려 합니다.




: … 공연 보러 가기 전에 인터뷰부터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정 책임님이 말씀하시니 기대 됩니다. 뭔가 대단한 게 나올 것 같은데요? 장르는 가든 뮤지컬이라면 주제는 어떤 것 인가요?

 

: . 이번에 엄지공주를 모티브로 하여 프린세스 엄지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고의 스태프들과 배우들이 한 곳에 바로 이 에버랜드에 모여 남녀 노소 모든 연령층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몰입도 높은 공연을 보여드리려 해요.



: 우와~~ 안데르센의 엄지공주는 저도 정말 좋아해요!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 해주세요~

 

: 먼저 프린세스엄지의 연출은 뮤지컬 모차르트, 여수엑스포 등을 연출했던 유희성 연출이 맡게 됐고요. 음악은 국내에서 몇 안되는 톱 음악감독인 원미솔 음악감독이 맡았습니다.


또한 안무 역시 신경을 많이 썼어요. 따로 저희 내에서 만든 안무가 아닌 강옥순 안무가를, 의상 역시 이재희 디자이너를 통해 의상을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국내에서 내로라 하는 최고의 연출진을 모두 한 곳에 모아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상의 공연을 보여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아직 공연 오픈 초기인 만큼 손님들의 반응이 저도 참 궁금하네요 ^^



: ~ 정말X2 기대 되네요. 사실 정 책임님의 기획한 작년의 엔터테인먼트들이 전부 다 대박 이었기 때문에 더 기대가 되요!

 

: 하하, 이런 부담을…(웃음) . 지난 28일부터 카니발 광장에서 프린세스 엄지무대가 벌써 많은 분들께 선보였는데요,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꾸벅~

 

: 정말 믿고 보는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매우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도 좋은 기획 많이 부탁 드립니다. 이제 에버랜드에 공연만 보러 따로 찾아와야겠어요~! 긴 시간 인터뷰해주시라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드려요! 국내 최초 가든 뮤지컬 프린세스 엄지’!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기획자에게 직접 들어본 가든 뮤지컬 공연 '프린세스 엄지'.


대화 5분도 지나지 않아 여실히 느껴졌던 그의 이번 공연에 대한 열정과 정성만으로도 '프린세스 엄지'에 대한 손님들의 환호와 탄성이 벌써부터 들려오는 듯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