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생생체험기

VR체험으로 스마트하게 즐기는 에버랜드

안녕하세요 4기 최창환입니다

 

여러분~! 요즘 전 세계 테마파크의 트렌드가 뭔지 혹시 아시나요!?

 

바로 I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고 시연하며,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비일상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IT 테마파크 하면 에버랜드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에버랜드도 홀로그램 및 AR(증강현실)부터 VR(가상현실)까지 스마트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에게 에버랜드 안에 있는 모든 VR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같이 가보실까요!? ^_______^


 

1. 역사 체험과 VR 체험을 동시에 '프라이드 인 코리아'



우선 VR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은 정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디지털 역사체험관 '프라이드 인 코리아'입니다!

 

다양한 역사 지식들을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장소인데요! 따뜻한 실내공간이라 요즘 같은 겨울엔 인기가 더더욱 좋습니다


 

디지털 역사체험관답게 VR로 우리나라 독도에 관련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어딜 봐도 선명하고 뚜렷하게 보이는 가상 현실이 정말 그 자리에 있는 듯한 경험을 주더라고요!

 


※ VR 체험시 약간의 멀미가 날 수 있으므로 어지러움이 느껴지시면 눈을 감으시거나 바로 기기를 벗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일행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과거시험' 게임과 디지털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도 있어요. 또 놀라운 점은 '프라이드 인 코리아' 내부에  4D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4D 영화 보러 영화관을 가지 않아도 될 만큼의 퀄리티를 가진 '활의 전설'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가 다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특히, 10,20대가 많아서 놀랐습니다! 청소년들이 재미있는 게임으로 역사를 바로 알고, 배우는 모습이 너무너무 보기 좋더라고요

 

에버랜드를 방문하신다면 '프라이드 인 코리아' 강력 추천!



2. VR 부활한 에버랜드의 랜드마크 '우주관람차 VR'


 

2010 8월, 에버랜드의 랜드마크이자 국내 관람차의 대부, '우주관람차'가 28년간의 운행을 마치고 은퇴식을 가졌는데요!

 


아직도 에버랜드의 상징으로 남아있는 우주관람차가 VR 6년 만에 부활했습니다!


관람차를 탈수 없었던 손님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는 아주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아요!!



에버랜드는 우주관람차의 상징적 의미들을 고려해 첨단 IT 기술 가운데 각광받고 있는 VR 기술의 접목을 추진해왔고, 실제 탑승에 근접하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3개월 간의 영상 촬영과 편집 과정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고 해요!



은퇴하기 전 관람차를 실제로 탑승한 경험이 있던지라 "과연...얼마나 똑같나 한번 보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탑승했는데... 세상에... 어렸을 때 탔던 기억이 나면서 소름이!!


50M 정상에서 바라본 에버랜드 전경은 너무 아름답고, 손에 땀이 날 정도로 실제와 비슷해서 놀랐습니다!

 


관람차의 실제 탑승시간은 약 10분 정도인데 VR 기어로 재 탄생한 관람차의 탑승시간은 약 3~4분 정도였습니다. 타임랩스가 가미된 환상적인 영상은 정말 말로 표현 못할 정도로 멋지고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어른들은 추억을 되살릴 수 있고, 은퇴 후 타보지 못한 어린이들에게는 에버랜드의 환상적인 뷰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거 같습니다~  'VR 관람차' 꼭 탑승해보세요~! 



3. 거대한 에버랜드를 만날 수 있는 '토마스 페스티벌 트레인'



가족 손님에게 인기 많은 '토마스 페스티벌 트레인' VR 체험이 가능하다는 거 아시나요!? 

 

아쉽게도 제가 방문한 날은 점검 중으로 직접 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VR 체험을 원하면 따로 마련된 VR 전용 동선에 줄을 서 직원에 안내에 따라 탑승하시면 됩니다~



지정좌석으로 운영되고, VR 기기 착용 시 소인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시즌스 가든 안쪽에 마련돼 있는 미니어처 가든에 움직이는 모형 토마스 기차가 있는데, 그 기차를 탄 것 처럼 미니어처 가든이 엄청 거대해져서 실제로 작아진 느낌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신기해!!! +____+ 다음 방문 시 제일 먼저 탑승할 1순위



4. 에버랜드 VR 체험의 끝판왕! 'VR 어드벤처 체험관'


 

마지막으로 에버랜드 VR 체험의 끝판왕 'VR 어드벤처 체험관' 입니다!  

 


지금은 '티 익스프레스', '메가스톰', '호러메이즈'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각각 운영 시간이 다르니, 현장 안내를 잘 살펴봐야겠어요!


 

다른 시설과 다르게 4D 의자에 탑승해 영상에 몰입도 잘되고, 더욱 실감 나는 VR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VR 어드벤처에서 운영 중인 3개의 영상을 모두 체험하고 느낀 점

 

1. '티 익스프레스'를 무서워하시는 분들도 이용 가능 (굿!)

2. 캐리비안 베이를 가지 않아도 '메가 스톰'을 타볼 수 있다는 점 (대박!) 

3. 할로윈 시즌이 끝났어도, '호러메이즈'는 계속 체험할 수 있다는 점 (!)  


모든 걸 고려해볼 때 정말 장점이 많죠!? +____+ 

 

요즘 VR 기기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체험해보려는 것 같아요.

 

하지만 VR기기가 아직까지 일상생활에는 보편화되지 않았고, 특히 에버랜드만의 장점을 살린 색다른 VR 기어 체험이니까 다~ 체험하고 가세용~!!  


* 홈페이지나 에버랜드 모바일 어플로 운영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라요



앞으로 에버랜드는 다양한 IT 기술이 접목된 VR 체험 시설들이 들어올 예정이니!  


더욱더 스마트해질 에버랜드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국내 눈썰매의 절대 강자 '판다 스노우 버스터'가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합니다~

 

벌써 어린이용 '뮌히 썰매'와 '융프라우 썰매'는 개장했다고 하던데.. 빨리 타러가고 싶어요!!!

 

추운 겨울 즐길 거리가 풍성한 에버랜드! 다들 준비되셨죠!?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 보묘 2016.12.21 14:49 ADDR 수정/삭제 답글

    준비돼써요

1 ··· 1258 1259 1260 1261 1262 1263 1264 1265 1266 ··· 2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