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여름 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인 '밤밤맨'의 NTF를 7월 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밤밤맨 NFT'는 썸머워터펀 축제의 귀여운 메인 빌런 밤밤맨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한 작품으로 총 8종 240개가 선착순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3월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튤립 NFT를 발행한 바 있는데 11종 330개가 매일 15초만에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진품을 인증하고 소유권을 부여하는 일종의 디지털 증표로, 예술 분야에서 시작해 최근 산업계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밤밤맨은 폭탄 모양으로 생긴 밤밤플래닛의 최고 빌런으로 지구를 폭파시키기 위해 왔으나 지구 꼬마들의 물총 공격에 번번히 실패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빌런이라는 설정이지만 '밤밤맨이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라는 중독성 있는 노래 가사로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귀여운 생김새와 매번 꼬마들의 물총에 당하는 허당끼 가득한 모습으로 여름 최고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밤밤맨 NFT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이번에 발행되는 밤밤맨 NFT도 튤립 NFT를 발행했던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오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순차 판매되며 작화 4작품, 영상 4작품으로 구성됐다.

에버랜드 소속 디자이너들과 신진 외부 작가들이 제작했는데 튤립 NFT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던 픽셀 아트로 유명한 국립현대미술관 추미림 작가와 더불어 다양한 감정을 유화로 표현한 김허앵 작가, 개성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참여한 이해강 작가가 밤밤맨을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냈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이번 튤립 NFT는 각 작품별 30개씩 총 240개가 한정판으로 클립드롭스에서 발행되며, 작화 8만원, 영상 10만원으로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인 클레이(KLAY)로도 구매 가능하다.
 
클립드롭스에서 구매한 밤밤맨 NFT 작품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 가능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에버랜드는 밤밤맨 NFT를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추미림, 김허앵, 이해강 작가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 아트 액자를 증정한다.

또한 7월 중에는 에버랜드가 발행한 NFT를 가장 많이 보유한 고객 3명에게 사파리 스페셜 투어 이용권, 8월에는 에버랜드 NFT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아마존 익스프레스 큐패스와 음료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한편 에버랜드는 지난 17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과 손잡고 세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오픈했다.

에버랜드와 동일하게 조성된 메타버스에서는 티익스프레스, 로얄 쥬빌리 캐로셀(회전목마), 페스티벌 트레인 등을 탑승할 수 있으며 빌런으로 등장한 밤밤맨과 물총 싸움을 할 수 있고 반딧불이 채집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에버랜드의 세계관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경험을 서로 연결해 나가고자 NFT 발행, 메타버스 오픈 등을 기획했다"면서 "디지털 세계와 파크를 연계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2 3 4 5 6 7 8 ··· 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