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RESS CENTER/보도자료

에버랜드, 예비 사회인 양성 사관학교 역할 '톡톡'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미래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주기 위해 Z세대(1995년 이후 출생)가 중심인 자사 캐스트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비 사회인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테마파크 전체를 거대한 무대로 보고, 여기에서 일하는 모든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연기자를 뜻하는 '캐스트(Cast)'라는 호칭을 부여하고 있다.


국내 대표 서비스기업인 에버랜드에는 연간 6천여명의 청년들이 사회 경험을 쌓기 위해 평균 5∼6개월간 캐스트로 근무하고 있으며, 에버랜드는 이들이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Z세대의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동기 부여 프로그램과 교육 제도를 운영 중이다.



【 숨은 끼와 재능 발굴! '캐스트 페스티벌' 개최 】


지난 10일 밤, 에버랜드 영업시간 종료 후 퇴근을 해야 할 캐스트들이 실내 공연장인 1,200석 규모의 그랜드 스테이지로 삼삼오오 모여 들었다.


이 날은 캐스트들이 그 동안 숨겨 왔던 끼와 재능을 모두가 보는 앞에서 선보이는 '캐스트 페스티벌' 본선 무대가 펼쳐졌기 때문이다.


에버랜드는 자기 표현에 능숙하며 재미를 중시하는 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지난해부터 캐스트들이 주인공이 되는 '캐스트 페스티벌'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100여명이 참여한 예선을 거쳐 총 10팀 40여명의 캐스트들이 본선 무대에 올라 노래, 댄스, 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끼와 재능을 뽐냈다.


행사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캐스트들이 직접 자발적으로 준비했으며, 참가자 응원을 위해 가족들까지 현장을 찾을 정도로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이 날 댄스 공연으로 우승을 차지한 아낙네 팀의 홍지수 캐스트는 "연극 무대에서 받던 희열을 다시 느껴보고 싶어 신청했는데 대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앞으로 무대에 서는 일을 하고 싶은 제 꿈을 꼭 이루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무대를 끝까지 지켜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는 "오늘 보여 준 여러분들의 끼와 열정이 바로 에버랜드 고객 서비스의 원동력"이라며 "에버랜드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살려 꿈과 희망을 계속 키워 가길 바란다"고 캐스트들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 예비 사회인 양성! '캐스트 유니버시티' 운영 】


에버랜드는 '캐스트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캐스트들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향후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캐스트 유니버시티(Cast University)'라는 에버랜드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캐스트 유니버시티'에서는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 응대 스킬 등을 익힐 수 있는 기초 입문교육부터 자기 연출법이나 서비스 개발 과정 등을 심도 깊게 배우는 심화 과정, 그리고 자기 계발과 여가 생활을 위한 오픈 클래스까지 다양한 교육 과정이 마련돼 있다.


특히 취업을 앞두고 있는 캐스트들의 진로 설계를 위해 '서비스 강사 양성 과정'도 운영하고 있는데, 멀티캠퍼스 소속 강사로 활동 중인 이른봄 씨(만 26세)는 지난 2018년 에버랜드 동물원 캐스트 근무 시절 취득한 서비스 강사 자격증이 계기가 되어 평생 직업으로 이어졌다.


또한 에버랜드는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서비스 철학에 따라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캐스트 행복지표'를 개발해 중점관리하고 있다.


업무 만족도 뿐만 아니라 주변 관계, 정서, 건강 등 전반적인 생활을 약 70개 문항으로 심도있게 조사해 캐스트들의 현재 행복 수준을 정량적으로 산출하고, 캐스트 근무 환경이나 생활 개선 활동에도 활용하고 있다.


캐스트 행복지표는 최초 조사 이후 매년 상승하고 있으며, 이러한 캐스트들의 행복은 고객 서비스로도 이어져 에버랜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편 에버랜드는 서비스 전문 교육기관인 '서비스 아카데미'를 중심으로 지난 25년간 사내외 60만명 이상에게 서비스 및 인재개발 교육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달 한국HRD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에버랜드는 예비 사회인 양성 사관학교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캐스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제도와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 2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