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아기판다 다이어리

[아기판다 다이어리] 7화. 아기판다는 뒤집기 연습 중

안녕하세요, 판다 아빠 강철원 사육사입니다.


요즘 아기판다는 벌써 2kg에 육박하는 포동포동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지난 9월 6일 잰 몸무게가 1.8kg 정도 되거든요. 


태어난 직후 197g였던 아기판다의 몸무게는 50여일 사이 거의 10배로 폭풍 성장했습니다. 


< 야무지게 앙 다문 입술~ 심쿵 미소 >


이렇게 포동포동~ 살이 쪄도 모두가 마냥 귀엽다 사랑스럽다며 칭찬을 하니 어떨 땐 판다가 부럽기도 하지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거예요.ㅎㅎ)


매주 아기 판다의 성장 사진들을 볼 때마다 많은 분들이 "그 사이 많이 컸네요!" "시간이 천천히 갔으면 좋겠어요~" 라고 말씀해 주시던데요! 제 마음도 정말 똑같답니다.


판다 모녀를 돌보느라 정신 없이 시간은 흐르는데, 막상 정신 차려보면 또 한 뼘씩 쑥쑥 커있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네요.


< 비몽사몽~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판다공주 >


세상에. 이 사진 좀 보세요. 어찌나 귀여운지! 보고 또 봐도 '눈에서 꿀이 뚝뚝 떨어진다'는 표현은 이럴 때 쓰는 건가 봅니다. 


판다공주는 요즘 열성을 다해 뒤집기 연습에 한창인데요. 얼마 전엔 뒤집기에 성공하기도 했지요.


뭔가 제 맘대로 잘 되지 않아 짜증이 나는지 때론 낑낑거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점차 요령을 터득해 가고 있어요.


< 아이바오와 판다공주의 꽁냥꽁냥 시간 >


아기판다는 생후 한 달을 기점으로 점점 엄마 품에서 내려가 놀거나 자는 시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자는 시간의 80% 정도는 엄마와 떨어져서 자는 것 같아요. 태어난지 두 달이 채 안되었는데 벌써부터 엄마랑 떨어져 자다니!! 아주 야무진 친구입니다.^^ 


< 엄마는 먹방 담당, 아가는 눕방담당 >


털이 보송보송해지면서 어느정도 자가체온조절 능력이 안정적인 단계에 접어들었기에, 때론 엄마 품 속이 조금 덥게 느껴질 때도 있나 보더라고요. 


이제 핑크빛 털도 어느새 흰색과 검은색으로 완연하게 덮였고, 이젠 코만 빼면 엄마 아빠를 닮아 여기저기 리얼 판다의 모습으로 성장했어요.


< 누가 업어가도 모른다는 표현은 이럴 때 쓰는걸까요? Zzz >


아기 판다는 잘 때도 쉴새없이 꼼지락 거리며 잔답니다. 무슨 꿈을 그리 열심히 꾸는건지 말이죠. 


잘 때도 쉬지않고 꼼지락 거린 덕분에 이렇게 쑥쑥 자란 건가 싶기도 하고~ 할아버지와 엄마의 사랑을 듬뿍 받아서 그런 건가 싶기도 하고요~^^


< 쌔근쌔근 이모 삼촌 꿈 속에서 만나요 안녕~ >


엄마가 쉬는 동안 틈새 간식으로 분유를 먹던 아기판다는 이제 엄마 젖만 하루 4차례씩 먹고 있는데, 그래서 요즘 아이바오는 부쩍 부지런히 먹방 내공을 발휘하며 열심히 먹고 있어요. 



육아는 체력전! 판다에게도 밥심이 중요하니까 틈틈이 많이 먹어두어야 해요. 


그래도 아빠가 싸준 죽순쌈도 잘 먹고 대나무도 꽤 먹는 걸 보니 기력이 많이 회복되었나봐요. 다행이에요.


TMI) 식사량이 많아 하루에 보는 응가의 양만 해도 무려 10~13kg가 된답니다. 대단하지요?ㅎㅎ


지난 9월 초 저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가 에버랜드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었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은 한 번 보러 오셔요^^ 



에버랜드 판다월드에는 저 외에도 아기판다와 아이바오, 그리고 러바오를 위해 밤낮 마다않고 열심히 일하는 동료 사육사들과 수의사들이 있는데요. 동료 사육사, 수의사들에게도 많은 격려와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 


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조만간 에버랜드 SNS 채널에서 아기판다 이름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갖고 지켜봐 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도 부탁드립니다~ 


저는 그럼 이제 다시 판다 모녀의 보금자리를 소독하고 먹거리를 챙겨주러 가봐야겠네요.^^


많은 분들의 애정과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 그럼 우리 다음 8화에서 만나요~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 이전 댓글 더보기
  • 판다는사랑입니다 2020.09.09 19:20 ADDR 수정/삭제 답글

    공주님 성장다이어리를 이렇게 꾸준히 확인할수잇어 너무 행복해요 ♡♡ 앞으로도 건강히 무럭무럭자라렴 ♡♡

  • 판다프린세스 2020.09.09 19:51 ADDR 수정/삭제 답글

    판다공주님 건강하게 잘크고있는것같아 엄마미소가 절로 나와요😊 판다공주가 조금은 천천히 컸으면 좋겠다는 말 너무 공감가요...ㅠㅠ 아기 판다공주님의 귀여운 순간순간이 너무 소중합니다💖 그런데 뒤집기를 실패하면 낑낑거린다니ㅠㅠㅠㅠ너무 귀여워요ㅠㅠㅠ❤❤❤ 사육사님들과 수의사님들 항상 판다들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응원합니다❣❣❣

  • 판다프린세스 2020.09.09 19:56 ADDR 수정/삭제 답글

    판다공듀님 첫번째 사진에서 •︿• 이런 표정을 하고있어서 너무 귀여워요ㅋㅋㅋ💖💖💖

  • 작고소중한판다공주 2020.09.09 21:11 ADDR 수정/삭제 답글

    울 판다공주ㅠㅠㅠㅠ 살다살다 랜선으로 판다덕질을 할줄이야ㅜㅜㅜ 이세상귀여움이 아니야!!!!!!!!!

  • 판다야🤩 2020.09.09 22:29 ADDR 수정/삭제 답글

    하루에 응아만 15키로라니 ㅠㅠ 글에선 안보이지만 뒤에서 판다를 돌보고 있을 에버랜드 사육사+수의사 직원들의 노고에 박수를 드려요 😍😍 정성스러운 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멀리 떨어져있어도 아이바오와 판다의 일상을 생생히 공유할 수 있어수 기뻐요. 오늘도 지친 하루, 사육사님의 일기로 기분좋게 마무리합니다. 사육사님 감사해요

  • 판다is러브 2020.09.10 00:17 ADDR 수정/삭제 답글

    진짜 너무 사랑스러워요.
    젖먹일때 꼭 안아주는 엄마도 너무 귀엽습니다.
    잘때 꼬물 거리는 것도 보여주시면 안되나요?

  • 판다사랑해 2020.09.10 09:36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기판다는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잘 크고 있네요~
    판다월드에 언제쯤 아이바오랑 아기판다 볼 수 있나요?

  • 아기판다야 2020.09.10 09:42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기판다야 너무 귀엽다..
    운영자님 사진 더 많이 팍팍 올려주세요!!

  • 이름 2020.09.10 12:57 ADDR 수정/삭제 답글

    러바오 얘기도 해주세요 ㅎㅎ

  • 이쁘니아이바오 2020.09.10 17:32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기판다가 많이 컷네요.
    역시 아기는 포동포동한 아기가 젤 이쁘죠^^
    첫번째 사진에선 아기공주얼굴에 아이바오가 보이는듯 했는데 두번째 사진에선 왠지 러바오 붕어빵 느낌이...
    얼굴은 한 미모하는 아이바오를, 성격은 낙천적인 러바오를 닮으면 완벽할텐데요^^ 다정한 모녀모습 너무 사랑스럽고 아이바오 산후조리도 잘되고 있는것 같네요. 사육사님들,수의사님들의 사랑과 노력때문이겠지요. 50일이나 밤낮없이 애쓰시느라 많이 지치셨을것 같은데, 랜선으로나마 응원과 감사를 보냅니다.

  • 이름 2020.09.10 18:05 ADDR 수정/삭제 답글

    사육사님들과 수의사님들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 판다가족을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돌보시는지 느껴집니다.
    요즘 사는 낙이 없을정도로 우울한 시절이라 매주 에버랜드 판다이야기만 기다리게됩니다.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아이바오 흰털부분이 출산후 많이 누르스름해진것 같습니다. 닦아줄수만 있다면 뽀얐고 뽀송뽀송하게 닦아주고 싶네요.(아이바오 편애자라서요😆)

  • 정소희 2020.09.10 18:12 ADDR 수정/삭제 답글

    오늘의 아기판다 성장기 잘 읽었어요~ 아기판다가 예쁘게 잘 자라고있어 볼때마다 흐믓하네요^^

  • 판다 2020.09.10 21:49 ADDR 수정/삭제 답글

    진짜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 힐링이네요ㅠㅠ볼때마다 폭풍성장해있어서 기특하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네요ㅠㅠ사육사님들 수의사님들 모두 고생많으세요!!

  • 판다라뷰 2020.09.10 23:01 ADDR 수정/삭제 답글

    사육사님, 수의사님 너무 고생 많으세요.
    코로나 때문에 외출은 못하지만, 날이 좋아지면 제일먼저 판다공주랑 아이바오, 러바오 보러갈래요!! 그때까지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랜선으로나마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공주님 성장기 너무나 감사드려요!!!

  • 판다공주님 2020.09.13 10:36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기판다가 제법 판다티가 물씬 나네요
    다 사육사님 수의사님 아이바오의 정성이 있기에 무럭무럭 성장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요즘 같이 코로나로 우울한 시기에 판다공주 유투브와 다이어리블로그를 보며 많이 위안을 받고있습니다^^ 자주자주 보러 올게용

  • 너무 귀여워.,,, 2020.09.14 00:22 ADDR 수정/삭제 답글

    흑흑 너무 귀여워서 매일 볼때마다 오열합니다,,,애기들 건강하게 자라서 너무 좋네요. 판다가 워낙 귀한 몸이라 사육사분들 수의사분들이 모두 고생하시네요!

  • 호롱구이 2020.09.14 13:39 ADDR 수정/삭제 답글

    자가용만 있으면,,코로나만 아니면,, 벌써 여러번 가고도 남았을 에버랜드 ㅠㅠ 유튜브와 블로그로 눈팅하며 만족하고있어요.
    요새 제 삶의 낙은 아이바오 러바오 영상보기 ㅋㅋ

  • 판다는사랑입니다♡ 2020.09.14 20:05 ADDR 수정/삭제 답글

    이쁜 공주님이 이제 제법 판다모습이 되어가고 있네요~~~ 요즘 판다공주님덕분에 힐링이 많이 됩니다~~~ 혹시 러바오도 아기판다의 존재를 알고 있나요??? 러바오도 아기판다를 언젠가는 볼 수 있나요??? 너무 궁금합니다~~~

  • lovepanda 2020.09.15 10:16 ADDR 수정/삭제 답글

    사육사님이 아이바오를 케어하시는 모습을 보면 찐사랑이 느껴집니다.
    내리사랑이라고 아이바오가 사육사님에게 받은사랑이 모성애로 나타나는 것 같아요.
    몸이 아프고 힘들면 자연포유를 포기한다고 들었는데 아이바오가 육아백단이 될 수 있었던건 모든 사육사님의 노고의 덕입니다.

  • ㅇㅇ 2020.09.20 14:28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기판다는 좋겠어요 엄마와 할아버지 다른 삼 촌사육사님들 사랑을 듬뿍듬뿍 받고 자라고있는것 같아 보는제가 다 행복해집니다. 아기판다 얼른 커서 엄마랑 늘 웃음꽃이 피는 모습 보고싶네요. 육아하느라 고생하는 아이바오도 힘내용~~

1 2 3 4 5 6 7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