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는 서울 근교의 단풍 명소로 손 꼽히는 곳 인데요. 은행나무, 단풍나무, 느티나무, 벗나무, 대왕참나무 등 10여종 수 천 그루의 나뭇잎들이 노랗고 빨갛게 물들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국화가 만개하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절정에 이른 에버랜드에서의 단풍놀이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테마별 단풍 코스를 with Everland에서 알려드립니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모두 작년에 촬영한 것입니다.
ⓛ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산책 코스'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고 멋진 사진 촬영을 하고 싶다면 '산책 코스'를 추천합니다.
에버랜드 안의 산책코스에버랜드 내의 단풍 산책 코스로는 세 곳이 대표적인데, 750m의
'퍼레이드 길'과 삼면이 산으로 둘러 쌓여 있는
'판타스틱 윙즈' 공연장, 몽키밸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하늘길'이 대표적 산책 코스입니다.
└ 퍼레이드 길을 따라 펼쳐진 단풍나무특히 동물원 입구부터 버드 파라다이스까지 약 200M 이어지는 '하늘길'은 단풍을 비롯한 각종 나무들이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는데다 알락꼬리 원숭이 등 동물들도 볼 수 있어 에버랜드 직원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단풍 명소로 꼽힌답니다.^^
에버랜드 주변의 산책코스에버랜드 단지 주변의
호암호수는 호수에 비치는 '단풍 그림'으로 유명한데요. 10월 중순이 넘어가면 호암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산의 단풍이 수면에 비쳐 장관이 펼쳐집니다.
└ 호암호수(호암미술관 주변)에 그림처럼 비친 단풍또한,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은행나무 군락이 펼쳐진
힐사이드 호스텔 주변은 도로 전체가 노란 은행잎으로 덮인 최고의 포토스팟이랍니다.
② 온몸으로 느끼는 '스릴 코스'다음은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타며 단풍을 즐기는 '스릴 코스'입니다.
단풍이 수려하게 펼쳐진 산 중턱에 위치한
'T 익스프레스'는 놀이기구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져 멋진 경관을 연출합니다. 특히, 최고 지점인 56M 낙하지점은 에버랜드 단풍을 가장 높은 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짜릿한 명소이기도 합니다.
└ '콜럼버스 대탐험'(바이킹)을 타고 정점에 올라서면 이솝빌리지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③ 달리면서 감상하는 '드라이브 코스'마지막 코스는 드라이브를 즐기며 에버랜드 주변 가을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 마성톨게이트부터 에버랜드로 오는 약 5Km의 단풍 드라이브 코스영동고속도로
마성 톨게이트부터 에버랜드 서문과 캐리비안 베이를 지나 에버랜드 정문에 이르는 총 5km 구간은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특히 도로가 전체적으로 산허리를 끼고 상하좌우로 구불구불해 다양한 각도에서 형형색색의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