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RESS CENTER/보도자료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29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에서 임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합니다!

 

김봉영 사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임직원들이 회사의 조경사업 노하우를 살려 창경궁 내 수목관리와 문화재 보수활동을 진행했는데요. 

 

 

먼저 담홍색이 인상적인 금낭화를 심어 들꽃길을 조성하고, 조선시대 임금들이 편전으로 사용했던 함인정 돌계단에는 빨간 앵두나무를 식재해 고궁에 봄 기운을 입혔습니다.

 

 

또 국보 제226호로 지정된 명정전을 찾아 창호지 전량을 교체하고 문틀의 묵은 먼지를 털어 내는 등 중요 문화재 보호를 위한 방제작업도 실시했어요.

 

 

이 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김봉영 사장은 함께 한 임직원들에게

 

"회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문화 정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업의 전문성과 임직원들의 재능을 살려 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이번 창경궁을 시작으로 올 한해 전국의 중요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본격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2013년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은 후 지금까지 종묘, 창덕궁, 덕수궁 등 61개 문화재에 2천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펼쳐 오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는 지역사회 문화재 지킴이로도 나서 에버랜드 인근 용인 지역 서원, 향교, 고택 등 중요 문화재에 대한 봉사 활동도 실시하고 있답니다.   


이 외에도 '에스원' 후원으로 탐지견센터를 위탁 운영 중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2007년부터 흰개미 탐지견을 활용해 전국의 목조문화재에 대한 흰개미 피해조사 현장에 참여하는 등 문화재 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2028 2029 2030 2031 2032 2033 2034 2035 2036 ··· 3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