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아기판다 다이어리

[아기판다 다이어리] 18화. 모든 게 신기해! 판다월드 적응 공부를 시작한 푸바오

안녕하세요, 판다아빠 강철원입니다.


요즘 영상을 통해 장난꾸러기 푸바오의 근황을 많이들 보고 계시죠?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푸바오는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갓 태어났을 때 사진들을 보면 이 아이에게 이런 꼬물이 시절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새롭게 느껴진답니다.


지난 17화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점점 더 장난 스킬(?)이 늘어나고 있어요.



엄마한테 까불다가 몇 번 꿀밤을 얻어맞은 후로 소심해진 푸바오는요. (엄마가 제법 힘이 센 편^^)


저나 다른 사육사 삼촌들만 보면 장난을 치고 싶어지는 모양입니다.


마치 엄마 아빠 앞에서는 깨갱! 하는 아가들이 할머니 할아버지 앞에서는 응석도 부리고 용감+대담해지는 것처럼요. 


다리를 붙잡고 놔주지 않거나 뒤에서 갑자기 슬금슬금 다가와 왕! 하고 놀래키곤 하지요.


최근 푸바오가 저와 함께 찍힌 영상이 SNS에서 엄청나게 회자가 되고,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걸어 드려요.



아래 영상은 엄마 방의 평상 침대인데요. 엄마가 자는 공간이 늘 궁금했던 푸바오 ㅎㅎ


평상에 올라가 보고 싶었던 모양인데 엄마한테 들키면 혼날까봐 엄마가 밥 먹는 사이 몰래 넘보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내부의 모든 방들은 아이바오와 푸바오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게 문이 열려있어요.)



푸바오가 장난을 치느라 낮잠 자기를 거부하는 날이면, 아이바오의 식사 시간이 늦어지는 때도 있어요.


식사를 하다가도 푸바오가 방사장으로 혼자 나가려고 하는 모습을 보면 걱정되는 마음에 먹던 대나무도 잠시 내려놓고 아기를 데리러 가지요.


이런 모습을 볼 때면 판다에게서 아이를 키우느라 고군분투 하는 부모들의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엄마의 사랑을 기억하는 걸까요? 육아를 가르쳐 준 적도 없는데 참 기특하고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지요.



요즘 푸바오는 엄마와 함께 판다월드 야외 방사장에서 적응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판다월드 마감시간 이후, 사람이 없을 때마다 조금씩 나와서 바깥 세상을 마주하고 있지요.




처음 방사장에 나왔던 날은 풀, 나무, 흙, 바깥 공기를 처음 만나서인지 그야말로 별천지에 홀린듯한 얼굴이었지요.


모든 게 신기한지 이것저것 만져보고 냄새도 킁킁 해보며 적응해 나가는 모습이 참 사랑스럽습니다.



새로운 공간에 발을 들인 아기가 걱정되는지 처음에는 아이바오가 예민해 보이기도 했는데요.


워낙 오래 생활한 공간이어서 그런지 이내 적응하고 마음이 편해진 듯 푸바오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다행이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푸바오와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본격적인 판다월드 외출은 아이바오와 푸바오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향후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랜선 이모 삼촌 여러분도 멀리서나마 푸바오를 위해 열심히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강한 연말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 이전 댓글 더보기
  • 갱갱이 2020.12.23 15:40 ADDR 수정/삭제 답글

    우리 애기 푸바오 ❤️💚 이렇게 바깥 외출한 사진을 많이 공유해주시다니 사육사님 최고에요 💜🧡 우리 푸바오 넘나 신기한 것이 표정에 가득가득 🙌🎄🎄 더하기로 아이바오도 넘넘 귀엽습니다 ㅎㅎㅎ 아 ㅋㅋ 감격스럽네요 푸바오 아이바오 같이 외출 ㅎㅎ 저희는 천천히 보여주셔도 되니 걱정마셔요 ㅎㅎ 늘 다이어리 공유 감사합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여

  • shje 2020.12.23 19:09 ADDR 수정/삭제 답글

    영상으로 방사장에 나와있는 푸바오를 먼저봤었는데 눈이 화등잔만하게 커진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장꾸 푸바오에겐 바깥 세상이 얼마나 신기했을지, 표정만 봐도 알겠더라구요. 벌써 대나무를 먹으려고 하는건지 대나무로 장난치는 모습 너무 귀여워요. 판다는 정말 너무 신비롭고 귀여운 동물이에요. 우리나라에 자생하지도 않고 세계적으로 희귀한 판다를 돌보고 푸바오까지 태어나게 해주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 사랑비 2020.12.23 19:35 ADDR 수정/삭제 답글

    푸바오가 모든게 신기해 하며 탐구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코로나 때문에 지치고 힘들지만 귀여운 푸바오를 보며 마음이 저절로 힐링된 기분이 듭니다~
    모두 안전하고 따뜻한 메리 크리스마스 되길~* 🎄

  • 정소희 2020.12.23 20:08 ADDR 수정/삭제 답글

    꺄~엄마따라가는 푸바오 귀엽고 예쁘고 장하고 감격이에요~ 육아일기 기다리고 있었어요, 사육사 선생님 일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푸바오가 모든것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저도 배워야겠다고 생각들었어요. 크리스마스 선물 받은 느낌이에요^^

  • 이쁘니아이바오 2020.12.23 22:22 ADDR 수정/삭제 답글

    우래기 어쩜 이리도 사랑스러운지..😍😍😍
    엄마따라 아장아장 걸어가는 영상 너무너무 소중한 영상이네요.
    사육사님들,에버랜드 식구들
    그리고 우리 판다가족~
    러바오,아이바오,푸바오~
    메리 크리스마스💚💚💚🌲🌝

  • 푸바오절친 2020.12.23 22:51 ADDR 수정/삭제 답글

    다이어리 매일매일 보고 싶어요 영상으로만 보는거랑은 또 달라서 좋아요

  • 아고공 2020.12.24 03:03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너무너무 귀여워용 ㅠㅠ 모두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

  • 푸바오사랑해 2020.12.24 11:23 ADDR 수정/삭제 답글

    푸바오 보는 낙으로 산다 ㅜㅠ 푸바오 볼 수 있는 날 바로 달려가고싶다ㅜㅠ 코로나가 빨리 잡혀서 세상사람들이 우리 푸바오 알아주길❤️❤️ 사육사님 수고가 많으시네요 힘내세요!

  • 푸바오진짜사랑해 2020.12.24 12:35 ADDR 수정/삭제 답글

    ㅠㅠ ㅠㅠ 우리애기 이젠 너무 잘걷네요

  • augusyyr 2020.12.24 13:38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푹 빠져서 봤어요 호기심 대장 푸바오 엄마랑 즐겁게 놀고 장난도 치고 밥도 많이 먹고 무럭무럭 씩씩한 공주님이 되길 응원합니다 🥰😍

  • 푸바오,,메리크리스마스,, 2020.12.24 15:11 ADDR 수정/삭제 답글

    아장아장,,,,,,,,,,,,울 푸바오 넘 잘 걷네요,,ㅎ
    세상에............이렇게 감동일 수가 없어요 ....
    눈물이 핑도네요 ...

    우리 푸바오 공쥬님은 복덩이에 사랑둥이.....
    아이바오도 이쁜 공쥬 낳고 이쁘게 키워주어 넘 감동...ㅠㅡㅠ
    러바오도 넘 멋져요,,,,

    바오 가족에게 성탄 축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사육사님..수의사님 바오 가족에게 언제나 잘 보살피고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탄 축복 받으시고 늘 건강하세요....

    울 푸바오 공쥬님,,,싸랑해요,,,

  • 청라 2020.12.24 17:01 ADDR 수정/삭제 답글

    사육사님 건강하세요! 그래야 아기판다도 건강할수있지요^^
    메리크리스마스~ ~ ~❤️

  • MJ 2020.12.24 19:14 ADDR 수정/삭제 답글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판다를 품에 가득 안아보는 것인데 판다 할아버지는 그 소원을 매일 이루고 있어서 볼 때마다 정말 부럽습니다ㅠㅠ!!

  • ㅇㅇ 2020.12.26 01:06 ADDR 수정/삭제 답글

    늘 판다월드 사육사님등 스텝분들 덕분에 우리 판다가족이 건강하게 잘 크는것 같습니다~~ 푸바오가 제법 잘 걷기시작하니까 활동량이 많이 는것 같네요. 푸바오랑 자주 놀아주세요. 아이바오에게도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것 같아요~

  • 푸바오사랑해!!!!!!!!ㅠㅠ 2020.12.26 09:27 ADDR 수정/삭제 답글

    멀해도 다 귀여운 우리 푸바오ㅠㅠㅠㅠ❤❤
    맛있는거 마니마니 먹구 건강하게 자라죠❤❤

  • lovepanda 2020.12.27 14:07 ADDR 수정/삭제 답글

    강철원 사육사님을 통해 보는 판다모녀는 새롭고 흥미롭습니다. 매주 안올려주면 서운해요ㅋ

    영상에서 푸바오가 방사장에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았을 땐 너무 어리고 작아서 짠해보였어요.
    근데 푸바오가 새로운 환경을 좋아하고 잘 적응한다는 사육사님의 설명에 기쁘고 안심이 됩니다.

    그리고 사육사님의 말씀에 동감합니다.
    애 엄마들은 애들 케어하느라 밥 한술 뜨기도 힘들죠ㅠ 아이바오도 찐 엄마네요.

  • 푸바오사랑해💜 2020.12.27 16:58 ADDR 수정/삭제 답글

    울 애기 하루가 다르게 쑥쑥 크네요!!아장아장 잘 걷는 모습에 뭔가 짠하고 감동입니다 ㅠㅠ
    늘 잘 읽고 있습니다 사육사님ㅎㅎㅎ 추가 영상도 넘 귀여워요. ㅎㅎ
    올 한해 여러모로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새해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푸바오 아이바오 러바오도 새해 복 많이 받아~~😆❤️

  • 젤리같은 푸바오 2020.12.29 01:53 ADDR 수정/삭제 답글

    이번 다이어리도 넘넘 재밌어요
    푸바오는 하루가 무섭게 빨리 성장하네요ㅠㅠ 너무 귀여워서 아주 조금은 느리게 컸으면 좋겠다는 나쁜? 생각도 들어요ㅠㅠ 더 오래 보고 싶어서용
    그리고 사육사님께서 올려주신 영상 잘 봤습니다!!🥰 다음 다이어리도 기대됩니다!! 빨리 보고 싶어요

  • 으아 2020.12.30 02:16 ADDR 수정/삭제 답글

    으아아 동영상속에서 엄마를 향해 걷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ㅋㅋㅋ 으아아 장하다!! 하는데 마침 사육사님께서 아주 좋아~! 헤헤
    진짜 너무 이쁘네요 사육사님 매주 다이어리 올려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
    코로나 종식되고 판다월드 갈 날만을 기다리겠어옹..

  • 요소색시 2020.12.31 21:03 ADDR 수정/삭제 답글

    바쁘실텐데 이렇게 글이랑 영상까지 올려주시고 넘감사해요 ~ 또 자주자주 부탁드려요 사육사님 꽃길만 걸으세요♥︎

1 ··· 71 72 73 74 75 76 77 78 79 ··· 3429